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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채널 > 중국트렌드
- 온채널(help@onch3.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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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07-24
2017년 중국 수입 시장의 환경, 추세 경향
2016년 모바일 해외 직구 사용자는 주로 무슨 제품을 구매하는가?
1. 화장품은 중국 소비자가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이다. 화장품 시장에서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한.일제품뿐만 아니라 고퀄리티 유럽 제품까지 현재 중국내 전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화장품 및 유아용품은 2017년 전자상거래상에서 여전히 1,2위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2. 한.일 메이크업 제품은 중국내에서 대표적인 제품이다. 한국 제품은 가격이 저렴하고 마케팅 홍보가 잘되어 있어서 중국 시장에서 인식이 좋다. 한국 화장품은 이미 의심할 여지가 없이 믿고 살 수 있는 정도이다. 게다가 현재 전자상거래, 직구, 구매 대행뿐만 아니라 화물 통관도 잘 되어있다.
3. 중국 시장 내에 있는 일본 화장품은 한국 화장품에 비해 품질에 있어서는 우세를 보였다.고퀄리티 메이크업 제품은 중국 시장 내에서 아주 유리하다. 특히 SK-II, 시세이도, DHC로 대표되는 고퀄리티 제품은 중국 시장 내에서 아주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전자상거래 기업이 가장 주의할 점은 가능성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다. 상품 고를 때 중국 시장도 같이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4. 유럽 화장품. ‘4.8신정(新政)’ 이후 큰 충격에 휩쌓이다.
현재 중국내의 전자상 거래, 해외 구매 대행, 홍콩 수이커(水客, 밀수업자) 및 휘관 (灰?,통관할때 일부분은 합법 통관, 나머지 부분은 불법 통관하는 방법)을 통해서 제품을 선택할 때 중국소비자는 더 많은 선택권을 가지게 되었다. 하지만 해외구매대행, 홍콩 수이커 및 휘관은 시장관리가 부족하기 때문에 제품은 중국 시장내에 들어가고 나서도 여러가지 문제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 최근에는 제품 배송정보를 위조하고 자신이 받은 제품이 진품인지 가품인지 알기 힘든 상황이다. 중국대륙과 홍콩까지 바다가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아주 가까운 거리다. 많은 제품은 쉽게 수로로 중국대륙시장에 들어가게 되기 때문에 보세수입형식 등 정당한 방식으로 중국 시장에 들어간 제품보다 가격에 있어서 저렴할 수 있다. 게다가 중국내에 웨이상(微商)이라는 큰 상업단체는 하나의 제품을 전체업계에서 빠르게 유행시킬 수 있다. 웨이상절정기때 전국웨이상단체만 60만명을기록했다. 2016년 연말까지도 40만명을 유지했다.
그래서 중국 소비자는 소비자로서, 보세수입모식이나 직배송 보장 시스템처럼 보완된 플랫폼을 이용해야 더 안전한 제품을 구매 할 수있다는 의식을 가지기 시작했다.
번역: 지루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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